이마트는 2030세대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인기캐릭터 자이언트펭tv의 펭수와 콜라볼르 진행했습니다.
펭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구니백(장바구니+백팩)은 소비자의 생활 변화, 타겟 연령층의 라이프 스타일 및 환경을 생각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형태로 초반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고민하여 백팩형태인 하이브리드 장바구니로 제작하였습니다. 구니백은 양손이 자유로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이마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 가능하며, 또한 패키지는 매쉬소재의 파우치 형식으로 추후 매장 내 일회용 비닐봉지를 대신하여 사용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외 펭수 콜라보 상품들을 홍보할 수 있는 매장 내 전반적인 ISP 디자인과 Marketing Communication Language, 온/오프라인 바이럴 마케팅 방안도 개발하였습니다.
Emart Tomorrow
Client
이마트
Year
2019
Project Scope
Promotion Slogan
Character Design & Naming
Marketing Communication
Contents
업계 최초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emart tomorrow’의 친환경 캠페인 브랜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친환경 캠페인의 메인 캐릭터 tomo는 멸종위기종인 해달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늘 환경을 위해 고민하는 이마트 lab직원들의 캐릭터를 개발하여 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designfocus.inc | 82 2 514 3080
06070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62-35 (삼성로 748) 디자인포커스빌딩 8-9층 | 02 514 3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