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 x Giant Peng TV Promotion

Product Design for Giantpeng TV Collaboration

Year  2020

Client  이마트

Work Scope  Product & Package Design, Naming, Marketing Communication Design

이마트는 2030세대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인기캐릭터 자이언트펭tv의 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펭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구니백(장바구니+백팩)은 소비자의 생활 변화, 타겟 연령층의 라이프 스타일 및 환경을 생각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형태로 초반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고민하여 백팩형태인 하이브리드 장바구니로 제작했다. 구니백은 양손이 자유로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이마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는 매쉬소재의 파우치 형식으로 추후 매장 내 일회용 비닐봉지를 대신하여 사용 가능하다.

펭수 콜라보 상품들을 홍보할 있는 매장 전반적인 ISP디자인과 Marketing Communication Language, 온/오프라인 바이럴 마케팅 방안도 개발하였다.

Emart Tomorrow

Sustainabillity Campaign Identity for Korea's Leading Retailer

Year  2019

Client  이마트

Work Scope  Promotion Slogan, Character Design & Naming, Marketing Communication

업계 최초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emart tomorrow’의 친환경 캠페인 브랜딩을 진행했다.

친환경 캠페인의 메인 캐릭터 tomo는 멸종위기종인 해달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늘 환경을 위해 고민하는 이마트 lab 직원들의 캐릭터를 개발하여 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