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wha

Revitalizing the Corporate Identity & Establishing the Visual Hierarchy

동화그룹은 1948년 목재산업을 시작으로 현재 보드, 화학, 건장재, 자동차 애프터 마켓,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기업이다. 오랫동안 쌓아온 동화만의 헤리티지와 고객 중심 친환경 기업이라는 기존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용이한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새로운 CI가 개발되었다. 변화된 글로벌 크렌드에 맞게 ‘Dongwha’의 서체는 Slab-Serif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워드마크가 강조되었고, 10여년간 사용해온 나무 심볼에 ‘Authenticity’가 표현되도록 재개발되었다. 색상은 ‘Multi-Green’으로 통일하여 아이덴티티의 명확성을 높였고, 동화의 자회사인 동화기업, 대성목재, 동화 엠파크 등의 CI 또한 새로운 ‘Dongwha’ CI를 적용하면서 전체적인 그룹의 포트폴리오가 하나의 체계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통일되었다.

Year  2013

Client  동화그룹

Work Scope  Corporate Ident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