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 인증 / 한국관광공사

Brand Identity Design for Korea Tourism Organization

국민에게 신뢰할 수 있는 생태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광업계의 친환경적 경영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생태관광 인증 제도가 도입되는 중이다. 이를 위해 한국생태 관광의 신뢰도를 부여하고 생태관광의 마케팅과 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증 마크의 개발이 요구되었다.

생태관광 인증을 대표하는 로고는 멸종 위기 동물인 “담비”이며, 캐릭터를 통해 관광객들이 친숙하게 다가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로고타입은 지구와 자연이 연상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이는 환경과 사회,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을 상징한다.

Year  2016

Client  한국관광공사

Work Scope  Brand Identity